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충전기 추천 Top 4

by 이루지 이루지 2021. 10. 13.

급속충전-정품-충전기-애플

 

애플 정품 충전기 포함 제외

 

각종 논란과 이슈

 

애플은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어 환경을 생각한다는 이유로 아이폰 12 시리즈부터 충전기를 뺀 후에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미 아이폰 12 시리즈가 나오기 전부터 이미 각종 루머로 충전기가 빠진다는 소식을 접했었고 3.5mm 이어폰 단자 역시 빠지게 되면서 점점 아이폰에 있는 접속 단자들이 사라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역시나 예상대로 아이폰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빠지게 되었고 이후에는 충전 단자를 지원하지만 맥세이프와 같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게 되고 충전기도 빠지게 되면서 결국 충전 단자 역시 빠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간에 이미 제조사에서는 충전기를 판매 기본 구성에 포함시키지 않는 상태로 판매를 하는 것으로 발표했으니 어쩔 수 없이 소비자는 충전기 없는 아이폰 구성품을 살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제외 후 그 결과

 

애플에서 아이폰 충전기를 제외하고서 환경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었다고 하니 그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가 알아보았습니다.

충전기 생산량을 줄이면서 구리, 주석, 아연과 같은 광석의 사용을 약 86만 천 톤가량 소비를 줄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패키지 박스의 크기가 줄어들기 때문에 박스 내부에 들어갈 플라스틱이나 종이 사용 역시 절감하게 되었고 운송을 하면서 기존에 박스보다 더 작아진 박스이기 때문에 한 번의 물류배송으로 더 많은 기기를 배송할 수 있어 탄소배출량도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탄소배출량이 얼마나 줄어들었습니까?

애플의 추산에 따르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약 250만톤 줄어들었다고 했는데 2019년에 탄소 배출량이 약 2510만 톤이었다고 합니다.

 

해외 이슈

 

아이폰 12 시리즈에 이어 아이폰 13 시리즈 역시 충전기를 제외한 상태에서 판매를 했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충전기 미지급으로 인해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아이폰 충전기를 제외한 상태로 판매하기 때문에 가격 측정에서 상당히 불공정한 가격인 것이라고 판단하여 애플에게 약 22억 3천만 원가량의 벌금을 부과했다고 합니다.

 

이런 뉴스와 기록들은 환경을 생각한다는 취지의 기업 인식과 소비자 간의 의견 마찰로 인한 결과이긴 합니다.

어찌 되었든 이번 아이폰 13 시리즈에서도 충전기가 빠진 채로 구매할 수밖에 없으니 소비자는 별도로 충전기를 구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이폰 13 시리즈 충전기 추천

 

아이폰 정품 충전기

 

이왕이면 애플의 정품 충전기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한대의 기기만 사용하는 유저라면 정품 충전기 하나만으로 적당합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정가는 20W USB-C 타입 충전기가 2만 5천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꼭 애플 정품 말고도 삼성이나 엘지의 제품을 구매하려면 약 2만 원 정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아이폰이라도 삼성이나 엘지의 20W 충전기를 써도 무방합니다. 충전 규격이 애플의 독자적인 방식이 아닌 호환성 규격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실 애플 제품은 구성품도 비싼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도 아이폰 12 시리즈부터 충전기가 포함되지 않았는데 아이폰 11 모델을 판매할 시점에는 18W 충전기가 애플스토어에서 3만 9천 원에 판매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이고 가성비 좋은 제품인 건 아닌가 하는 흑우의 생각을 덧붙여봅니다.

 

타사의 충전기

 

베이스어스

 

애플 기기 한대만 사용한다면 애플의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요즘에는 아이폰, 태블릿 심지어 맥북이나 노트북까지 들고 다니면서 충전을 하기 때문에 여러 개의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기에는 무게가 상당합니다.

그래서 멀티포트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밖에서 사용하는 것 말고도 집에서도 여러 콘센트에 충전기를 꽂기보다는 하나의 충전기로 여러 대의 기기들을 충전하는 것이 오히려 효율적입니다.

 

멀티포트 충전기를 사용할 때는 GaN(질화갈륨)을 사용한 멀티포트 충전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베이스어스의 멀티포트 충전기가 추천 제품 중 하나입니다. 하나의 멀티포트 충전기가 애플 정품 충전기와 비슷한 사이즈이면서 65W를 지원하기 때문에 2-3대 정도 충전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가격에 따라 그 이상의 충전기도 구매하여 훨씬 많은 전자기기를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약 4만 7천 원입니다.

 

클레버타키온

 

이 제품은 최대 75W까지 지원합니다. 가격은 5만 원 미만으로 약 4만 6천 원 정도의 금액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베이스어스에 비해 지원하는 용량은 10W 정도 더 높음에도 비슷한 금액 대이기에 클레버타키온 모델명 G21CA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하이퍼주스

 

클레버타키온과 베이스어스의 충전기는 태블릿 정도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노트북까지 가지고 다니면서 충전을 원하신다면 약 5만 5천 원의 가격으로 100W까지 지원되는 고속 멀티 충전기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제품은 16인치 맥북프로까지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마무리 결론

 

아이폰 정품 충전기가 아니라도 USB-PD 방식의 급속 충전 방식을 지원한다면 애플 제품에는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정품 20W 충전기에서 100W를 지원하는 충전기까지 다양한 제품군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요즘에는 보통 1대의 기기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대의 전자기기를 소유하고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이왕 구매를 하신다면 최소 65W를 지원하는 멀티포트 충전기를 구매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