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투자를 위해서 정말 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의 가치와 미래 전망을 분석하고 많은 공부를 해야 하며 장기적인 시야로 참을성을 가지면서 투자를 해야 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물론 단기투자 또는 단타 역시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단기든 장기든 수익을 실현해내고자 하는 목표는 동일하며 장기투자 성공을 위한 기업인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에 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리고 배당금을 빠르게 계산하는 계산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배당금 계산기 바로가기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목차.

1. 장기투자 종목 맥쿼리인프라

2.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소개

3.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문제없는 이유

4.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장기투자 기대수익

5.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향후 방향성

 


 

장기투자 종목 맥쿼리인프라

 

주식을 하면서 장기 투자를 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장기투자를 하는 기업의 주가가 오른다면 상승해서 이익을 실현하고 싶은 것이 기본 심리입니다. 내릴 때 불안해서 팔아서 위험을 줄이려는 게 사람의 마음이다. 그러나 장기 투자로 바라보는 시기는 2~3년 정도라 짧다. 길어야 10년. 오랫동안 보면서 투자해야겠습니다.

 

장기투자에 적합한 종목으로 개인적인 사견으로 보자면 너무 변덕스러운 변동성을 보이지 않는 꾸준히 오른쪽으로 올라가고 있는 종목입니다. 배당성향이 높아 배당수익까지 챙길 수 있는 종목이다. 맥쿼리 인프라는 이에 맞는 종목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2021년 상반기 보고서를 중심으로 다시 정리해 봅시다.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소개

맥쿼리인프라의 공식 명칭은 "맥쿼리 한국 인프라 투융자 회사"이다. 이 회사는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상장 인프라 펀드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국내 인프라 사업에 투자했다. 수익을 창출하는 펀드입니다.

 

6월 21일부로 맥쿼리는 이 시설에 투자했다. 그것은 유료 도로, 항만, 철도, 도시가스에 투자하고 있다. 맥쿼리의 시가총액은 4조 7000억 원으로 코스피지수 69위다. 재정 상태를 보면 보유 현금이 4000억 원 정도다. 부채비율은 15.6%로 재무상태가 매우 양호하다. 대외 대출 건수가 해마다 줄고 있다. 재정 재무 상태가 훨씬 더 좋아져서 우량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분포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올해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주당

 

배당금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일 년에 두 번 배당금을 주게 된다. 매년 분배가 늘고 있는데, 올해는 주당 370원이에요. 분포가 설정되었습니다. 시장 배당률로 계산하면 약 7%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결과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재무성과를 보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4.8%, 15.7% 증가했다. 이자수익과 배당수익이 증가했다. 도로자산관리실적을 확인해보면 COVID-19로 인해 감소한 부분도 있습니다. 감소폭이 줄어들면서 트래픽 실적이 회복되고 있다. 휴가철에는 정부 정책에 따라 통행료 면제가 시행돼 소득이 줄었다. 줄어든 통행료는 정부가 보전해주기 때문에 이익은 변함이 없다.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문제없는 이유

 

서울 춘천고속도로의 수입수수료가 줄어든 이유는 2020년 12월 통행료가 인하됐기 때문이다. 줄어든 만큼 분기별 인출로 전액 보상을 받았다. 항구의 운영 실적이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 처리량은 전년 대비 7.1%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한 681억 원을 기록했다. 꾸준히 성과가 나타나는 시설에 투자했습니다.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과거 실적

 

수익을 내고 있는 맥쿼리 인프라는 2006년 차트를 봐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08년 2,406원으로 최저가였다. 그것은 최근 12,700원의 주가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증시는 COVID-19로 인해 좋지 않았다. 2020년 3월에는 11,000원에서 9,200원으로 인상되었다. 20% 미만의 낙폭을 보일 정도로 변동성이 크지 않은 종목이다. 변동성이 크지 않은데도 배당금은 꾸준히 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맥쿼리의 배당금은 그것은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증가해 왔다. 시장 배당률은 약 7%입니다. 배당률이 높은 종목입니다. 배당수익은 약 7%이고 주가 상승률은 3%입니다.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장기투자 기대수익

 

우리가 1년에 10%를 번다고 가정해 보자. 앞으로 10년 동안 한 달에 50만 원씩 투자하면. 투자 원금은 6000만 원, 최종 잔액은 1600만 원 정도다. 1억의 7%라면 700만 원의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년 동안 투자한다면 주요 투자금은 1억 2천만 달러이다. 최종 잔액은 3억 8천만 달러입니다. 매년 2천6백만 원의 배당금이 지급된다.

 

투자 원금 대비 약 22%의 배당 수익률을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세금을 생각하면 조금 줄어들 수도 있지만 배당금이나 회사가 망하거나 적자가 없다면 그것은 매년 나온다. 그것은 1년에 20% 이상 번다. 제 계좌에 현금으로 들어옵니다. 30년 동안 투자한다면... 투자 원금은 1억 8천만 원이고 최종 잔액은 10억 9천만 원이다. 약 11억 정도 됩니다. 11억 원이면 배당금이 7%로 계산되면 7700만 원이다. 투자 원금 대비 42%의 배당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주식 향후 방향성

 

물론 30년 후의 미래는 알 수 없습니다. 맥쿼리 인프라의 투자 성향을 보면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하지만, 30년 동안 투자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투자 10년이 지나면 배당금으로 재투자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기업을 바라보면서 투자하기가 쉽지 않다. 그 회사의 미래는 우리가 추구하는 사업, 방향 등. 조금만 잘못하면 주가가 떨어지는 건 곧이다. 물론 그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일본 파나소닉, 소니를 비교해보면 당신은 금방 이해하게 될 거예요. 항상 장기 투자 방향성을 분석해야 합니다. 내가 소유하고 있는 회사의 이슈와 투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국내 인프라 시설인 맥쿼리 인프라는 이윤을 남깁니다. 수익성의 변화는 둔감하다. 그 시간이 길기 때문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20년, 30년 장기 투자 아이템이라고 생각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