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슬림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by 이루지 이루지 2021. 10. 14.

초슬림-고급스러움-기계식-청축-게이밍

 

유선만큼 빠른 속도의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무선이지만 유선만큼의 속도를 내줄 수 있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구성으로 조합된 키보드는 왠지 모르게 엄청나게 비싼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그럼에도 초슬림 무선 기계식 로지텍 키보드는 한국 정식 출시된 가격 27만 9천 원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비싼 가격에도 사용하는 이유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약 28만 원이라는 금액도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초슬림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어떤 게임을 주로 하는냐에 따라 키보드 조작감이 중요한지 마우스의 성능이 중요한지에 따라 큰 차이점을 보이겠지만 게임을 할 때는 청축 키보드가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게임을 할때 키보드의 키의 타격으로 생기는 소리와 키감이 훨씬 게임을 하고 있다는 느낌과 몰입도를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키보드에 입문을 하시는 대부분이 청축 키보드로 거의 입문을 합니다.

 

유선만큼 빠른 무선의 속도

 

로지텍 G913 TKL 초슬림 게이밍 키보드는 무선임에도 유선만큼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주는 성능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게이밍 키보드는 무선보다는 유선 제품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무선은 유선만큼의 속도를 따라가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

 

물론 무선 키보드는 완벽하게 무선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 이유가 당연한 것이 무선으로 바뀌게 되면 필연적으로 배터리가 탑재되어야만 합니다. 결국 무선은 유선 연결은 어쩔 수 없으며 배터리 지속 성능에 따라서 얼마나 무선으로서의 성능을 발휘하느냐가 관건이 될 듯합니다.

다행히도 로지텍 G913 TKL은 배터리 성능이 꽤나 좋았습니다.

스펙으로 확인해보면 약 40시간가량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온종일 집에서 게임만 하지 않고서야 충분한 배터리 타임을 보여주는 성능입니다.

 

100% 풀 충전이 된 상태에서 약 1주일간 사용한 결과 라이트 하게 사용하는 기준으로 약 80% 정도의 배터리 잔량이 남아있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 시간이 좀 더 긴 사람이라도 일주일에 한두 번 충전해주면 되는 정도여서 배터리 타임에서 만족스러운 느낌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만족스러운 타건

 

그리고 앞서 언급했지만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키감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은 당연히 고급스럽게 잘 뽑혀있고 초슬림형이라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투박한 키보드가 아니어서 외관은 별달리 부가할 얘기가 없을 듯합니다. 다시 키감으로 돌아와서 얘기하자면 각 키를 눌렀을 때 쫀쫀한 느낌이 있고 타건하는 느낌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로지텍만의 개량된 청축 키보드이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제대로 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랫 한 디자인임에도 클릭음을 제대로 들을 수 있었고 계속 사용해보면 로지텍의 로우 프로파일 키에 대한 묘한 매력 감도 느낄 수 있는 듯합니다.

 

게임을 위해 만들어진 키보드

 

다수의 사람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간에서는 딱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적 다른 청축 게이밍 키보드에 비해 다소 소리가 작을 순 있지만 다른 키보드에 비해서 일뿐이지 실제로는 게이밍 키보드처럼 타건음이 시원시원하게 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키 내부에 LED 조명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자기만의 색상으로 매핑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무선이면서도 유선만큼의 속도를 내줄 수 있는 게이밍 키보드면서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키보드이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재밌고 매력 있는 초슬림 무선 게이밍 키보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