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직키보드 차선책 로지텍 폴리오 터치 키보드

by 이루지 이루지 2021. 10. 18.

애플-정품-키보드-대안-제품

 

매직 키보드와 로지텍 폴리오 그리고 콤보 터치

 

아이패드는 한 때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애플 하면 가격이 합리적이지 않게 변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순간 비싼 가격으로 다른 제품들과 같은 성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비용이 비싸서 구매하게 되면 흑우가 아니냐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특히 아이패드와 함께 호환해서 사용이 가능한 매직 키보드는 그 가격이 매우 사악합니다.

물론 매직키보드 자체의 마감과 성능 그리고 편의성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하지만 휴대성과 높은 성능 그리고 효율성을 따지는 학생들에게는 매직 키보드가 상당히 비싼 가격입니다. 효율성을 따지는 학생들에게는 매직 키보드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합니다.

 

가격

 

애플 매직 키보드의 가격은 12.9인치 기준 44만 9천 원입니다. 이 정도 가격은 사실 아이패드 8의 가격과 똑같은 가격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 키보드를 합한 가격은 거의 맥북에어 저렴한 모델의 가격과도 비슷합니다. 사실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면 키보드 말고도 애플 펜슬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부담되는 비용은 더 높아져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매직 키보드 대체 상품을 찾으려는 노력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로지텍의 콤보 터치와 폴리오 터치 모델을 눈여겨봅니다. 콤보 터치의 경우에는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는 모델이고 폴리오 터치는 그렇지 못합니다.

따라서 각 제품마다 호환성과 키보드 분리 여부 사용에 따라 어떤 것이 나에게 맞는 키보드인지 미리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격은 애플의 매직키보드와 비교하면 절반 정도의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절반 정도의 가격도 조금은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아마 약 1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판매가가 형성되었다면 아주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이 들것입니다.

 

외관 디자인

 

소재가 약간 옷감과 같은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보통은 플라스틱 소재를 많이 사용했지만 천과 가까운 소재를 사용해서 원가를 많이 떨어뜨린 듯합니다. 천 소재로 되어있어도 어느 정도 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얼룩에도 강해 보입니다.

 

연결 지원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 커넥터와 연결되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케이스를 아이패드에 장착하면 외관 사이드 모두 덮어버려서 아이패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아주 좋은 대안책이 됩니다.

애플 펜슬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도 지원하고 있고 카메라 주위는 상당히 두꺼워서 카메라도 안전하게 보호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애플 펜슬에 케이스가 씌워져 있다면 별도 수납공간에 넣을 수는 없습니다. 원래의 애플 펜슬의 사이즈에 맞춰서 제작이 되었기에 그럴 수 없는 것입니다.

 

무게

 

생각보다 가볍지는 않습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와 아이패드 에어 4가 결합된 무게는 1.1kg 정도이고 매직 키보드 11인치와 아이패드 에어 4의 조합은 약 1kg 정도 됩니다.

100g 정도의 무게이기 때문에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라고 생각이 되지만 들어보면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이 무게는 아마 LG의 울트라북과 무게가 비슷합니다.

대신 좋은 점은 콤보 모델의 경우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에 따라서 키보드를 떼어내고 아이패드 자체만 들고 다닐 수 있어서 무게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폴리오 터치에 비해 로지텍 콤포 터치의 가격은 약 8만 원 정도 더 비쌉니다.

 

타이핑 터치감

 

매직 키보드의 키 터치감은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약간의 쫄깃한 터치감도 있습니다. 품질과 키 터치감을 생각한다면 확실히 애플의 매직 키보드만큼 따라오지 못합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다소 저렴한 느낌이 든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매직 키보드와 비교했을 때 그러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대신 폴리오 터치의 장점으로 미디어 제어 키도 있어서 훨씬 사용성이 좋았고 백라이트 기능과 매직 키보드의 트랙패드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제스처를 사용할 때 훨씬 사용성이 뛰어납니다.

 

결론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면 애플은 순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가성비를 추구하거나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비교하자면 애플 정품을 사용하는 것은 흑우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좋다고 하기는 조금 어렵고 매직 키보드 대신 괜찮은 대안 제품을 사용하기에는 로지텍 콤보 터치나 폴리오 터치 제품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