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탭 S7 FE 삼성의 역대급 태블릿

by 이루지 이루지 2021. 10. 10.

 

갤럭시탭 S7 FE 리뷰 체크

 

외관 디자인

 

색상도 끌리도록 마음에 들었고 낮은 가격을 유지 및 판매를 하기 위해서 외관의 디자인이나 재질이 저렴한 모델 같은 느낌을 줄 것이라 생각했지만 후면과 측면의 재질과 디자인은 모두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고 상위 라인업과 같은 플래그십 모델이랑 비교하더라도 큰 차이점은 느낄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출시 가격

 

외관을 먼저 언급하고 출시 가격을 얘기하는 이유는 그만큼 적정한 가격선에서 꽤 만족할 만한 성능과 디자인을 뽑아주었기 때문에 굳이 가격부터 알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물론 어느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하기 위해 조금의 사양에서 조금의 장난을 친 것이 있긴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정도이고 대체적으로 만족하면서 쓰기에 좋습니다.

더욱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갤럭시탭 A 시리즈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대안책입니다.

갤럭시탭 S7 FE는 두 종류의 저장용량으로 나뉘어 출시가 됩니다. 가장 기본 모델로 64GB 그리고 128GB로 출시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모델로 사용하느냐 LTE나 5G와 같은 셀룰러 모델로 사용하느냐로 금액대가 나뉘게 됩니다.

우선 64기가 와이파이 모델 649,000원, LTE 699,500원입니다.

128기가에서는 와이파이, LTE, 5G 모델로 세 종류로 나뉘게 되며 와이파이 모델 719,400원, LTE 770,000원, 5G 840,400원으로 금액대가 형성이 됩니다.

초기 출시 발표에서는 사실 와이파이 모델은 언급이 되지 않아 셀룰러가 필요 없는 분들도 어쩔 수 없이 셀룰러 모델을 구매해 사용했지만 후에 와이파이 모델 역시 출시가 된다는 발표가 잇따르자 많은 분들이 아마도 뒤통수를 한 대 맞은 느낌을 받으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탭 S7 FE 디스플레이

 

외관은 정말 저렴한 모델이라는 느낌을 받기 어려울 정도로 잘 뽑아내 주었지만 디스플레이에서는 원가 절감을 위한 장난질이 보였습니다. 이점이 다소 아쉬운 부분인데 주사율이 120Hz가 아닌 90Hz를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사실 A 시리즈는 보급형이라는 느낌이 다소 강하게 느껴지지만 갤럭시탭 S7 은 S 시리즈이기도 하고 아무리 FE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는 플래그십 모델에 가까운 정도의 모델이기 때문에 120Hz를 지원하지 않는 것에는 큰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요즘에는 보급형 모델이라도 사실 90Hz 지원은 기본 중에 기본이기 때문에 갤럭시탭 S7 FE의 디스플레이 주사율이 120Hz를 지원하지 않는 것에서 많은 분들이 아쉽다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리고 넓은 화면에 OLED를 지원하기 때문에 시원시원한 영상용으로 사용하기에 아주 최적이라고 느꼈지만 이번에는 LC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면서 영상용이라기보다는 넓은 화면의 필기용을 위한 용도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프로세서 사용

 

퀄컴사의 스냅드래건 750G를 사용했습니다. 이 성능의 프로세서는 사실 중급 정도의 사양에 해당하는 라인업들이나 모델들이 사용하는 프로세서인데 스냅드래곤 750G를 사용하게 되면서 약간 버벅거린다거나 느려지는 현상을 체감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그렇게 크게 나타나지 않겠지만 갤럭시 모델을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넓은 화면이라 특히 화면 분할 모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느리다는 느낌을 확실히 체감할 수 있을 듯합니다. 특히 동급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 4와 비교하자면 버벅거림의 정도가 크게 느껴지실 겁니다.

애플에서도 스플릿 모드가 지원돼서 화면 분할 모드를 자주 사용하게 되지만 아주 빠릿빠릿한 성능을 느낄 수 있는데 갤럭시탭 S7 FE는 사실 애플보다 훨씬 화면 분할에서 자유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라 이것 때문에 사용하는 것인데 다소 느린 것을 많이 느낄 수 있어 크게 아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종 결론

 

그렇다고 해도 극악의 사용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라면 저렴한 가격대에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하기에 괜찮은 모델입니다.

물론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싶고 성능이 좋은 것을 선택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면 차라리 비용을 좀 더 주더라도 아이패드 에어 4 모델을 구매하시거나 아예 플래그십 모델로 상향해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탭 S7 FE는 아이패드 에어 4에 비해 용량의 차이와 펜슬 구매비용까지 다 고려하면 대략 30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비용과 사용 환경을 잘 따져보고 선택해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